민원피해구제
민원인 피해유형
- 잘못된 정보로 인한 피해 : 입력 오류 등
- 처리담당자 오류로 인한 피해 : 실수, 판단착오 등
- 기계적 오류로 인한 피해 : 컴퓨터 오류, 전산망 오류 등
(단, 천재지변, 시스템점검 등 전산운영자의 실수가 아닌 경우는 제외)
피해구제방법 및 절차
- 잘못된 정보는 즉시 시정하는 등 조치와 함께 민원인에게 10,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 조치
- 홈페이지 전자민원 신청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고, 이후 절차는 우리병원 「환자서비스헌장」의 보상절차와 동일하게 운영
피해처리기간
- 일반적인 민원처리기간인 7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