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찾는 질문
총 게시물 156
페이지
16
/
16
Q[진료절차] 외래 진료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 · 처음 오시는 분(초진) or 당일 진료 하시는 분(재진)
전화 상담 및 예약 (외래간호사실) → 진료 접수(원무계) → 의사면담 → 다음 진료예약 및 안내(외래간호사실) → 진료비 수납(원무계) → 원내투약, 주사, 검사 등 실시 → 귀가
※ 처음 내원하시는 경우 외래간호사실에서 예진을 통해 내원경로 등 설명간호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 재진
전화 예약(외래간호사실) → 진료 접수(원무계) → 의사면담 → 다음 진료예약 및 안내 → 진료비 수납(원무계) → 원내투약, 주사, 검사 등 → 귀가
※ 2009년 이후에 본원을 내원하신 적이 없는 초진 환자의 경우 먼저 원무계에서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시고 진료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Q[진료예약] 예약일자 변경은 가능한가요?
A
- · 진료시간에 따라 예약변경이 가능하며, 외래간호사실로 전화(033-260-3303~4)하여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진료예약] 예약을 하지 않고 내원할 경우 당일진료가 가능한가요?
A
- · 우리병원에서는 정신과 진료의 특성 상 적정한 진료시간을 보장하고 진료 대기로 인한 고객들의 불만 해소 등을 위하여 진료예약제 운영이 우선 되고 있습니다. 불가피한 경우 당일 진료는 가능하지만 진료지연의 원인이 되고 있는 당일진료를 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진료예약] 당일 예약은 가능한가요?
A
- · 당일진료를 위한 예약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Q[진료예약] 외래간호사실에 전화 연결이 안 되는데 어떻게 진료예약을 해야 하나요?
A
- · 우리병원 외래간호사실에서는 고객 상담전화와 내원고객 설명간호사 서비스를 함께 수행하고 있어서 전화연결이 어려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진료예약은 전화로 예약하실 경우는 외래간호사실을 통해 진료예약이 가능합니다. 설명간호사서비스 업무양이 적은 오후 3시 이후 시간대에 전화를 주시면 좀 더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 또한 우리병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진료예약] 진료예약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 · 재진 진료예약은 외래간호사실을 통해 외래진료 후 진료 예약하는 방법과 전화로 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전화로 예약하는 경우 원하는 예약일 1~2일전 예약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 · 초진이신 경우는 전화예약이 불가하므로 진료 받기 원하는 진료의사, 진료일시, 진료상담 가능한 시간에 대해 외래간호사실에서 안내드립니다.
- · 전화예약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외래간호사실 전화(033-260-3303~4) → 원하는 진료의사, 일시지정 진료 예약 → 진료예약일 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