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춘천병원, 대한석탄공사 직원 정신건강 위해 통합정신건강 서비스 제공키로
- · 등록일 :2023-09-01
- · 조회수 :2651
- · 등록자 :홍보이메일 보내기
- · 담당부서 :정신건강사업과
- · 전화번호 :033-260-3357
□ 국립춘천병원(원장 한창환)과 대한석탄공사(사장 원경환)가 대한석탄공사 직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8월 28일(월) 오후 3시, 국립춘천병원 원장실에서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정서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대한석탄공사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신건강 문제에 조기 개입하여 질환을 예방하는 등 직원 정신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있다.
- 국립춘천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립 정신의료기관으로써 정신질환자의 치료·재활뿐만 아니라 국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지역사회(청·장년, 노인) 정신건강증진사업,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정신건강 인식개선사업 등
- 대한석탄공사는 강원도 태백과 도계, 전라남도 화순에 광업소를 운영하며 석탄광을 개발하고, 국내 무연탄을 생산·가공·공급하고 있다.
□ 협약식에는 국립춘천병원 한창환 원장과 대한석탄공사 원경환 사장을 비롯하여 각 기관의 사업 담당자 등 9명이 참석했다.
□ 협약 이후 국립춘천병원은 대한석탄공사 전직원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평가(스트레스, 우울, 불안),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정신건강 교육 등 통합정신건강증진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 국립춘천병원 한창환 원장은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우울감은 정신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 저하, 불면 등 신체 건강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한 영역”이라며 ”대한석탄공사 직원들의 정신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