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춘천병원, 경인지방통계청과 손잡고 통계조사직원 정신건강 살핀다
- · 등록일 :2022-06-22
- · 조회수 :2699
- · 등록자 :홍보팀이메일 보내기
- · 담당부서 :정신건강사업과
- · 전화번호 :033-260-3357
국립춘천병원(원장 최종혁)과 경인지방통계청(청장 최정수)이 직무스트레스로 인해 정서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경인지방통계청 직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6월 20일(월) 오후 1시 30분 국립춘천병원 원장실에서 직무정신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춘천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립정신의료기관으로서 정신질환자의 치료 및 재활뿐 아니라 국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예방하는 다양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사업,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직무정신건강증진사업, 정신건강 인식개선사업 등
협약 이후 국립춘천병원은 경인지방통계청에서 근무하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 △정신건강평가, △개인 및 집단상담, △온라인 상담, △정신건강교육 등 통합정신건강증진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직무정신건강증진사업이 경인지방통계청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춘천병원 최종혁 원장은 “과도한 직무스트레스와 우울감은 정신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 저하 등 신체 건강에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한 영역”이라며 “경인지방통계청 직원들이 안정적인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